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복귀 된 에덴동산
천주청평수련원
비주얼

수련원소개

홈 수련원 소개 수련원 소개

조상해원식

▶ 조상해원식의 역사

참아버님께서는 1975년 5월 1일 '총해원식'을 선포하셨다.
총해원식은 인류 조상들이 지었던 죄악들이 후손에게 혈통적으로 내려오면서 점점 가중되었던 부분들로 인류 역사는 작게는 감정 싸움으로부터 크게는 비참한 전쟁의 역사로 만들어 오며 한(恨)을 만들어 왔는데 참아버님께서 총해원식을 선포해 주심 으로 말미암아 모두 해원성사 할 수 있는 큰 혜택을 말한다.
그러함으로 참부모님 께서는 '총해원식은 모든 한이 해원될 수 있는 복귀식이 된다고' 말씀해 주셨고, 청평에서 거행되는 조상해원식의 역사는 아담과 해와로부터 잘못되었던 죄악들이 해결되면서 조상들끼리 나빠졌던 관계들을 청평역사로 통해 용서와 더불어 화해를 할 수 있는 귀한 의식이 되고 있다.

따라서 조상해원식은 인류의 조상들이 재림주님을 맞이하면서 창조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는 복귀식이 됨은 물론이고, 본연의 모습인 하나님의 아들과 딸로 거듭나게 되는 귀한 역사가 되고 있다.

청평에서의 조상해원식은 1995년 11월 17일부터 시작되었다.
당시의 조상해원식은 일본 동 동경 식구들이 책임 실적을 다함으로써 베풀어진 은사로써 식구들의 몸 속에 기거하며 악령의 역사를 하던 한 많은 영인들과 직접적으로 관계 있는 조상들을 찾아서 조상해원식을 하였다.
그러나 조상해원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참부모님이 1999년 1월 29일 한남동에 참가한 식구들에게 다음과 같은 은사의 말씀을 주심에 따라 청평수련원에서는 수련회에 참가하는 식구들에게 1회 조상 7대씩 찾아 가며 해원식을 해주고 있다.
"전 세계의 식구들은 반드시 조상해원식을 하게 되었다. 조상해원식은 참부모님 시대에 있어서는 7대까지 조상을 찾아서 해원식을 해야만 가정권을 넘어설 수 있다.
따라서 여러분이 새로운 성약시대에 입적하려면 반드시 1대에서 7대까지의 조상으로부터 120대 조상까지 해원을 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종족적 메시아로서 지상의 160가정 복귀를 실체적으로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조상 해원식은 선한 조상뿐만 아니라 악한 조상도 해주어야 한다."
이러하신 참부모님의 은혜로 청평수련원에서는 매 수련회 때마다 계획에 의해 조상해원식을 거행하고 있다.
따라서 조상해원식에 참가하고 있는 식구들은 자신들의 조상을 구원해 드린다는 희망을 갖고 정성드리며 참가했으며 느끼는 감정과 감동에 대해서 굉장히 놀라워하고 있다.
그동안 조상해원식에 참가하고 있는 식구들은 자신들의 조상을 구원해 드린다는 희망과 조상들로부터 협조 받아 잘살 수 있는 환경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조상해원식에 참가하고 있으며, 스스로 조상들과 영적 교감을 하거나 꿈을 통해서 느낀 감정을 대해 하나님께 깊이 감사를 드리는 모습이 되었다.
그러함으로 청평 수련원에서는 조상해원식을 120대까지 계획하고 있다.
이는 하나님의 은혜로 시작 하는 대 역사이며 아담과 해와가 타락함으로써 더럽혀진 혈통을 축복을 받은 가정들을 중심으로 거꾸로 다시 선의 혈통을 만들어 가는 재창조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인류는 그 누구라도 조상해원을 해야 하며, 청평에서 조상해원을 한다는 것은 지옥에 있는 조상들까지 모두 구원되어 절대선령이 되는 교육을 받고 '조상축복식'을 마침으로써 재림주님의 은사를 통해서 천국에 갈 수 있는 완전한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을 말한다.

▶ 참아버님의 말씀

1. 직계 7대 조상을 비롯한 120대 조상해원식에 대해 주신 참아버님 말씀

1) 1999년 1월 1일, 참하나님의 날 말씀, -우루과이 푼타델 에스테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는 이 때에 여러분은 조상해원식을 통해 조상들의 영인체를 젊게 만들어, 영계와 육계를 찾아다니면서 종족을 전도할 수 있는 일꾼으로 써야 합니다.

2) 1999년 1월 29일 한남동 공관 전세계의 통일가 식구들은 직계 7대 조상의 해원식을 해야 합니다. 예수님시대는 4대까지의 축복을 의미하며, 참부모님시대는 7대까지의 조상을 찾아 해원식을 해야만 가정권을 넘을 수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성약시대에 입적하려면 반드시 직계 7대에서부터 시작하여 120대까지의 조상을 찾아 해원식을 해줘야만 종족적메시아로서 지상 160가정의 복귀를 완결 지을 수 있는 것이며, 조상 해원식은 청평에서 흥진님과 대모님의 역사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2. 조상해원에 관한 참아버님 말씀

통일교회와 관련된 조상들 가운데도 선한 조상과 악한 조상이 있습니다.
여기서 선한 조상은 아벨이고 악한 조상은 가인입니다.
그러니조상해원성사는 선한 조상만 해 가지고는 안 됩니다.
악한 조상까지도 해원해 줌으로 말미암아 선한 조상이 선한 조상으로서의 노릇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그런일을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영적으로 모든 것을 보아서 알기 때문에 그런 일을 하라고 한 것입니다.(75-256, 1975년 1월 5일)

이제 내가 여러분에게 종족적 메시아권을 허락해 놓고 자기 고향 땅을 다 찾을 수 있고, 어머니 아버지를 회생시킬 수 있는 입장을 다 세워 놨기 때문에 나도 고향에 돌아가 어머니 아버지와 우리 조상 일족을 전부 다 해원성사해 드려야 됩니다.
그래야 공의, 공적인 책임자로서 하늘 땅을 보나, 평면의 동서남북을 바라보나, 높고 낮은 사지를 통해 보나 그것이 도리에 맞는 다는 것입니다. (197-100, 90년 1월 7일)

그래서 고향 땅에 가서 부모님을 모시고 부모님이 묻힌 곳에서 전부 다 해원성사해 드리고, 만국을 향하여 나라의 권위를 다시 세우고, 민족과 자기 조상들의 한을 풀 수 있는 구넝르 세워 가지고 천하에 억만년 해방권을 갖추어서 태평성대로 영원히 전진할지어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러으로 용사가 될 거예요, 안 될 것예요? (되겠습니다.) 기성교회의 전도사 이상으로 열심히 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국회의원 해먹겠다고 열심히 하는 사람들 이상 자기의 정력과 자기 관을 퍼부어야 합니다.(166-271, 87년 6월 7일)

오늘날 세계적 패권을 다 처리하고 나라에 돌아와서, 나라가 둘로 갈라져 있으니 이것을 통일국으로 만들어야 되겠습니다.
통일국을 만듦과 동시에 여러분의 나라를 세워야 되고, 백성을 세워야 되고, 종족을 세워야 되고, 가정을 세워야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집에 선생님의 사진을 북한에서 거는 김일성의 사진보다도 더 훌흉한 것을 걸고, 그들이 김일성을 송배하는 이상으로 선생님을 숭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게 될 때는 북한은 망하게 됩니다.
그러면 남한 각지 산천 어디를 막론하고 전부 선생님을, 참부모님을 모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모시고 천지의 대복이 여러분의 일가에 찾아드는 천운을 맞을 수 있습니다.
숙명적인 입장에서, 본원적인 인연을 따라 숙명적인 길로 찾아오는 부모님을 고이 모셔 들임으로 말미암아, 그 사진을 보고 자기 조상들이, 영계가 협조하는 것입니다.
조상들이 일대조로부터 순차적으로 전부 그 사진을 보고 경배를 드려야 영계의 조상들이 해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몇천 대가 경배를 드리고 난 후에 지상에 있는 일가족이 전부 그 집안에 모셔 가지고 선조들과 같이 경배했다는 조건이 되어야, 침입해 있는 영계의 모든 악령들과의 관계를 다 끊고 참부모의 승리적 해방권에 동참할 수 있는 문이 열리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만국을 대표한, 사탄을 굴볼시킬 수 있는 대왕마마의 아들딸이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212-52, 91년 1월 1일)

▶ 조상해원식의 흐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