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복귀 된 에덴동산
천주청평수련원
비주얼

수련원소개

홈 수련원 소개 수련원 소개

청평성지 유래

천주청평수련원은 선생님께서 1965년 한강을 거슬러 올라가시면서 천막을 치고 낚시를 하신데서 시작되었다.
선생님께서는 당시 비탈진 뽕나무밭이었던 현 수련원 부지를 매입하시어 1971년 6월 17일 현재의 부지에 첫 곡괭이로 흙을 파심으로써 건립공사가 시작되었고, 원성전 건물의 공사는 당시 기독교 목사 초청원리 공청회를 열기 위해서 서둘러 착공하게 되었다.

선생님은 당시 기독교 목사를 청평수련원에 초청하여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원리와 섭리에 대해서 설명해 주기로 계획하시면서 급히 미 발령 교회장을 주축으로 1971년 6월 17일 원성전 건축이 시작되었다.
당시 건립한 원성전은 선생님의 지휘아래 악천후 속에서도 기초공사 후 불과 2주일만에 완공함으로써 기독교 목사 초청원리 공청회는 계획대로 매우 성공적으로 진행되었고, 뜻대로 하나님 말씀을 전하는 일정이 되었다.

선생님은 수련원을 중심한 주변 경관은 전체적으로 모란꽃 형상을 한 세계적인 명당으로 복귀되고 완성된 에덴동산을 상징한다고 하시면서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 지었던 아름다운 에덴동산을 인류의 조상인 아담과 해와의 타락으로 잃어버렸다고 가르쳐 주셨다.
그러함으로 선생님께서는 이곳 청평 땅 수백만평의 대지에 지상천국을 건설하시려는 각종 구상을 갖고 계시면서 다음과 같이 청평수련원에서 정성을 드리는 자세에 대해서 말씀을 해 주셨다.

※ 천성왕림궁전 기공식 말씀 (1997년 3월 10일)

청평 성지는 세계인의 고향 땅, 인류의 심정적인 고향 땅, 하늘땅이 우러러 받들 수 있는 승리적인 창조이상을 완성시키고 천지에 연결시켜서 하나님의 심정을 이 지상에서 풀어 바치고 해원성사 시켜 드릴 수 있는 장소가 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청평 땅을 세계적인 고향 땅으로 준비해서 신성한 땅으로 기도해 왔던 것이 이제 본격적으로 출발할 수 있는 시점에 이르렀다는 것을 생각하게 될 때 감개 무량 하는 바입니다.
수련원을 중심으로 사백 만평에 해당되는 땅을 샀습니다. 주변의 모든 땅은 세계의 신앙자들이 찾아와서 자신들의 고향이 될 수 있는 자리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185개 국가에 우리 통일가의 기지가 있으며, 185개 국가의 모든 역사적 전통을 전시할 수 있는 역사적 기지로서 청평을 준비했습니다.

청평성지는 누구나 함부로 다녀가는 곳이 아닙니다.
반드시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고 다녀가야 합니다.
청평성지는 일반 기성 기도원과 같이 생각해서는 안되며 3일간 목욕재계하고 준비기도를 하고 들어가야만 천안산(天案山)의 안내를 받아 천문산(天文山)에 들어갈 수 있고, 천영산(天迎山)으로부터 환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영받지 못한 사람들의 기도는 하나님께서도 받아 주시지 않습니다.

이러하신 선생님의 말씀과 같이 청평수련원에서 전개되고 있는 청평역사는 하나님의 놀라우신 사랑의 표시로 '영적 체험과 더불어 질병치료'의 기적들이 놀랍게 전개되고 있다.
따라서 수련회에 참가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더불어 인류발전을 위해 일하겠다는 결심을 갖게 되는 모습이 되었고, 창조 본연의 모습을 만들어 내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을 가르치는 새 역사의 산실이 되며 하늘의 도장이 되는 '성소'로서 자리잡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