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복귀 된 에덴동산
천주청평수련원
비주얼

청평투데이

홈 청평투데이 뉴스
청평투데이
1월 둘째 주: CARP창립 52주년 기념식 작성일 : 2018.01.16

 이번 주간에는 세계 각국에서 총 2,500여 명의 식구들이 주간 각종 수련에 참석했다. 효정 했다. 청평수련생들은 하늘에 대한 효정의 마음으로 참부모님께 기쁨의 실적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정성을 들이는 가운데 많은 은혜를 받았다. 주간소식을 은혜 간증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1. CARP창립 52주년 기념식


CARP 창립 52주년 기념행사가 천일국 5년 천력 11월 24일(양. 2018. 1. 10)에 진행되었다. 천정궁박물관 본향원 참배와 52주년 기념행사, 2018 중앙학생회 선거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CARP 창립 52주년을 맞이하여 총 148명의 청년들이 모여 본향원 참배를 위해 천정궁박물관으로 향했다. 오전 9시에 본향원에 올라 참아버님께 ‘신령과 진리로 G한국을 완성하겠습니다.’라는 내용을 담아 꽃바구니를 봉정하고 CARP 창립 52주년을 기념하였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서 2018년을 승리하겠다는 다짐을 드리는 시간이 되었다.
이후 문상필 회장은 “지난 52년 CARP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모든 원자들의 발걸음은 참부모님을 대신한 발걸음이었다. 대학가에 청년원자들을 전면에 세우신 부모님의 노정이었다.”라며 “새로운 섭리의 출발 앞에 도전·희생·창조의 정신으로 참부모님 뜻 앞에 일치해야한다. 섭리가 요구하는 원자가 되길 바란다. 52주년 이 날을 기해 하늘의 뜻과 섭리를 위한 결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이기성 회장은 참부모님 말씀 중 “여러분은 어떤 꿈을 가지고 있나요?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의 꿈과 같은 꿈을 꿔야 되요. 여러분 대부분이 (축복가정) 2세·3세들이라고 들었는데, 통일교회 초창기는 오늘날의 여러분과 같은 젊은 대학생, CARP 학생들로부터 출발했다고 봐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기반이 없는 상태에서 중심인물은 밑창에서부터 밟아 올라올 수밖에 없어요. 우리 통일교회의 입장이 그랬어요. 1960년대 심한 기독교의 핍박을 받았어요. 하지만 참 진리의 본질, 대학생과 지식인들은 이 말씀에 흥분했어요. 그로 인해 더 핍박을 받게 된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게 어려운 환경에서 (출발한) CARP가 50주년을 맞이했어요. 뜻을 알고 이 말씀을 들은 여러분은 사탄 세계의 학생들과는 달라야 됩니다. 그들을 다 품을 수 있어야 됩니다.”(2016.3.12., CARP 창립 50주년 기념 ‘2016 CARP 총회’)를 훈독하고 “52주년을 맞이하기까지 CARP는 많은 핍박을 받았다. 말씀에 취해서 더 핍박받을 때도 있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을 다 품을 줄 알아야한다.”며 “신령과 진리로 무장하면 질적으로 변화한다. CARP 50주년 기념행사에 참어머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하늘부모님과 참부모님과 같은 꿈을 꾸고, 소원을 이루어드리는 여러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씀을 전했다.
기념식이 끝난 직후 2018년 CARP를 대표하는 중앙학생회 회장과 부회장의 선거가 있었다. 안춘우 기획팀장의 사회로 경배, 가정맹세, 대표보고, 선거관리위원회 경과보고, 후보자 소개, 공약발표, 투표 및 개표안내, 찬반투표, 개표, 당선인 인사말, 문상필회장 말씀, 폐회선언,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회장 후보 오주희 원자와 부회장 후보 김수연 원자는 이날 원자들의 투표에 의해서 2018년 CARP를 이끌어갈 정식 학생회장과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문상필 회장은 “새로운 출발과 더불어 새로운 CARP가 요구되어지는 때가 되었다. 신령과 진리로 거듭나면서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되길 바라는 분이 참부모님이시다.”라고 하며 “영성과 순결 그리고 학생중심CARP의 테마를 가지고 파송되어지는 카프가 되길 바란다. 청년학생운동의 부흥과 희망의 중심에 서서 함께 고민하고 나아가는 여러분들이 되길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씀을 전했다.
이번 CARP 창립 52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새롭게 재출발하는 결의를 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다짐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CARP는 도전·희생·창조의 3대 정신으로 2018년은 확산을 목표로 하여 학생중심의 CARP를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천지인참부모님과 식구님들의 정성아래서 더욱더 성장하는 CARP, 새 시대의 희망이 되는 CARP가 되겠다. (→사진 더 보기)


2. 2018 동계 성화학생 14일 효정 청평 특별수련회



1월 6일부터 총 14일 동안의 일정으로 271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친화교육관 5층에서 전국 성화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저번 주에 이어 이번 주는 원리강론 강좌(창조론, 타락론, 복귀론, 재림론), 나만의 원리강의 발표, 심정일지 작성, 생애노정 강좌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참부모님의 심정을 체휼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번 수련은 1월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3. 2018 아시아탑건 21일 수련





4. 제1404차 효정 청평특별수련회


(→사진 더 보기)


천일국 5년 천력 11월 26일~27일(2018.1.12~13) 제1404차 효정 청평특별수련을 진행했다.
제1403차 효정 청평특별 2일 수련 첫 번째 강의가 끝난 후 열정적인 찬양의 시간을 가졌다.
이기성 회장은 참어머님을 배웅해 드린 다음 수련원에 돌아와 두 번째 강의를 했다. 먼저 다음과 같은 참어머님 말씀을 훈독했다.


“오년 전부터 내가 주문한 것은 우리 가정연합은 신령과 진리로 나가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가 남자 여자였습니다. 섭리의 완성을 위해서는 남자 혼자가지고 안됩니다. 여자. 상대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나는 여러분들에게 역사의 진실을 말하라고 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주저하고 있을 때 나는 내가 스스로 ‘내가 독생녀다.’라고 했습니다. 어떻게 됐습니까? 미국 ACLC 성직자들은 환영했습니다. 왜 우리가 이런 사실을 몰랐을까? 여러분들! 무엇이 두렵습니까? 그러니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여러분들이 여러분 한사람 한가정이 일당백이 되어서 승리해야 합니다. 진실을 알려줘야 합니다.
그래서 나는 미국에도 주문을 했습니다. 미국이 큰 나라인 것을 틀림없고 50개 주가 있습니다. 미국이라는 대륙으로 보아 5개 지구로 나눴습니다. 섭리의 중심국가 3개국이 한 체제로서 한 기구로서 서로 협력하고 하나가 되어서 우리의 목표를 향해서 총진군하는 자세! 세 나라가 삼위기대가 되어 서로 소통하며 실적을 공유하며 주어진 기간 안에 120% 효과를 낼 수 있는 조직을 갖추어야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나는 일본도 일본이라는 나라를 대륙으로 보아 5개 지구로 나눴습니다.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일본도 국가복귀를 하는데 있어서 박차를 가해나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아버님 성화 후에 내가 하고자 한 모든 일들이 정리가 되는 것입니다.” (2018. 1. 5, 천지인참부모님 주관 2018 천일국 지도자 신년 특별집회, 참부모님 말씀)


이기성 회장은 ‘비전 2020승리는 신령과 진리로’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했다. 지금 이 ‘때’가 어떤 ‘때’인가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체성신’이신 참어머님께서 역사하는 놀라운 이 시대, 먼저 참부모님과 완전히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비전 2020승리를 위한 이 ‘때’를 놓쳐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면서 식구들에게 다짐을 확인시키는 시간이 되었고 은혜를 간구하기 전에 먼저 천지인참부모님 앞에 눈물로 회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실체성신이 함께할 수 있는 조건을 세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 아침 찬양 후 조상해원식 찬양을 했다.
 
영육계 가정출발수련회




조상해원식이 끝난 다음 곧바로 영육계 가정출발수련회가 있었다.
이명관 부원장이 영육계 축복에 관한 말씀을 훈독하고 축도한 후 요꼬이 토시아끼 일본연수팀장이 가정출발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했다.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 이현영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한국종교협의회 임직원 12명이 효정 2일 특별수련회에 참석하여 은혜를 받았다. 참석자 간증 가운데 일부를 소개하겠다.


*은혜간증: 2일수련: 참부모님에 대한 회개와 새로운 다짐


*은혜간증: 2일수련: 효정청평과 정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아


5. 제219차 효정 청평40일 수련 / 제126차 부인 40일 수련


참부모님의 영육 직접주관 가운데 ‘제219차 효정 청평40일 수련 / 제126차 부인 40일 수련’이 12월 30일부터 은혜롭게 시작되었다. 40일수련 은혜간증 가운데 일부를 소개하겠다.


*은혜간증: 40일수련: 머리에 생긴 영적인 구멍을 통하여 보인 하늘의 빛


*은혜간증: 40일수련: 카프 학사장으로 참석한 감동적인 40일 수련


6. 주요 수련 및 행사


1) 일본공직자 양성 8일 수련
1월 8일부터 1월 15일까지의 일정으로 2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친화교육관 6층에서 미래의 일본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어 첫째 날은 오리엔테이션, 찬양역사, 심정일지 작성, 정심원기도회가 진행되었고 둘째 날은 훈독회, 오노자와 청년특사와 무토 부장의 강좌, 자아성찰이 진행되었고 셋째 날과 넷째 날은 원리강론 연습, 청평특강의 그리고 요꼬이 일본연수팀장의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었다. 다섯째 날은 모토야마 차장의 강좌시간과 2일수련에 참석했다. 이번 수련에 참석한 LTP 야마모토 카프사무국장은 다음과 같은 소감을 전해줬다. “청평에 처음오거나 오랜만에 온 사람들이 보기에 청평은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오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강사님들의 강의와 찬양역사를 통해 이곳은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곳이고 특히 나를 위해 꼭 필요한 곳이 청평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저 개인으로서는 사탄을 분립하는 것의 진정한 본질은 하늘부모님, 참부모님과 하나 되기 위함이라는 것을 강하게 느꼈다.”


2) 일본식구 주중 수련
1월 9일부터 2박 3일의 일정으로 4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친화교육관B관 중강당B에서 니시오오사카 교구 식구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어 첫째 날은 오리엔테이션, 찬양역사, 정심원기도가 진행되었고 둘째 날은 요꼬이 일본연수팀장의 청평특강이 ‘청평섭리와 그 은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고 이후 천정궁박물관 방문, 특별기도실 기도회 등에 참석했다. 셋째 날 조식을 마치고 아름다운 청평의 기억을 간직한 채 일본으로 돌아갔다. 참석자의 은혜 간증 일부를 소개하겠다.


*은혜 간증: 몽시를 통한 영계의 모습


3) 경기남부교구 기성축복식
1월 11일 오전 11시 193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친화교육관B관 중강당B에서 경기남부교구 기성식구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기성축복식은 황보군 지구장 내외의 주례와 박양명 목사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본 축복식은 개식 선언을 시작으로 천일국가 제창, 보고기도, 들러리 입장, 주례입장, 예식사(주례), 성주사(주례), 성수의식(주례), 성혼문답(주례), 축도(주례), 성혼선포(주례), 꽃다발 봉정(신랑·신부 대표), 신랑신부인사, 억만세 삼창(주례), 주례퇴장 그리고 폐식선언(사회자)을 끝으로 식을 마쳤다.


4) 경기남부교구 성화수련
1월 12일부터 2박 3일의 일정으로 154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친화교육관B관 대강당에서 경기남부 성화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어 첫째 날은 개회식 및 황보군 경기남부교구장의 특강, 심정공유, 미니게임, 심정일지 작성 등이 진행되었고 둘째 날은 심정공유, 추리프로그램 ‘영계의 증거를 찾아서’, 화동의 밤, 찬양기도회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셋째 날은 심정공유, 폐회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되었다.


5) 경기북부 주니어 탑건 수련
1월 9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일정으로 10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친화교육관 B관 중강당A에서 경기북부 성화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어 첫째 날은 개회식, 찬양역사,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고, 둘째 날은 찬양역사, 참부모경 훈독, 선문대학교 오택용 교수의 참부모님 생애노정 강좌가 진행되었고, 셋째 날은 전날에 이은 오택용 교수(선문대학교)의 참부모님 생애노정 강좌, 참부모경 훈독, 넷째 날과 다섯째 날은 참부모경 훈독과 효정문화축제 준비를 했다.


6) 여성연합 전략회의
1월 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32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친화교육관 B관 중강당C에서 여성연합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어 첫째 날은 각 지구별 회의를 시작으로 찬양역사, 토론발표, 정심원기도회 등이 진행되었고 둘째 날은 경배 및 참부모경 훈독회, 찬양역사, 섭리특강 그리고 폐회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7) 일본 VIP 식사회
1월 13일 오후 12시 15분, 일본 기후교구 독지가 3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천성왕림궁전 지하1층 VIP식당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요꼬이 일본연수팀장의 사회로 진행되어 경배, 대표보고기도(무토 쯔토무 교구장), 축사(이명관 부원장), 건배(사회자), 식사 및 환담, 간증, 기념품증정(이명관 부원장), 억만세 삼창(김성남 일본연수국장), 기념촬영, 그리고 특별기도실 기도회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8) 서울북부교구 동대문교회 특별기도실 기도회
1월 14일 하루일정으로 특별기도실에서 동대문교회 교회장 및 15명의 식구들이 기도회를 가질 예정이다.


9) 서울남부교구 관악교회 성지순례
1월 13일 하루일정으로 서울남부 관악교회 백영국 교회장의 인솔로 관악교회 식구들 30명을 대상으로 정심원을 시작으로 수련원 성지순례를 진행했다.


10)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 2일수련 참석
1월 11일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에서 11명의 학생들이 2일수련에 참석하기 위해 수련원을 방문했다.



이전 게시글 이후 게시글 목록